앞니 벌어짐(Diastema)을 치료하기 위해 내원하신 환자분이셨습니다.
보철 수복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겠지만, 치아삭제가 없는 레진빌드업으로 권유드렸습니다.
앞니 공간을 폐쇄하면서 치아 끝부분 파절된 부분도 같이 수복해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파절된 부분도 복구하고, 공간도 폐쇄하였습니다.
당일 레진 빌드업에 생각보다 시간이 걸려서 1차 마무리만 하고,
1주일뒤 최종 연마해드리기로 약속잡았습니다.
앞니 형태는 바이오클리어 DC(Diastema Closure)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5일뒤 최종 연마 후 사진입니다.
앞니 벌어짐 치료에는 교정이나 라미네이트, 보철치료 등도 가능하지만
저희치과에서는 치아손상이 가장 적은 치료법인 레진빌드업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제일 먼저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사용한 재료는 Bioclear matrix를 이용하였습니다.
크라운이나 인레이 치료전
치아삭제량이 가장 적은 보존적 치료로
레진치료를 시도해보는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게시글은 포인트디지털치과 대표원장이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모든 임상사진은 포인트디지털치과에서 직접촬영한 실제 치료 증례이며, 환자분의 동의를 얻어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게시글은 의료광고가 아닌, 의료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 원본글(네이버 블로그) ↓ ↓ ↓
_(1)_(1)_(1)_(1).jpg)
댓글
댓글 쓰기